업무처리 절차

개요

단순 오기 또는 오산, 평가과정의 논리서, 가격적정성, 합리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작성합니다.

단순 오기 또는 오산, 평가과정의 논리서, 가격적정성, 합리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작성합니다.

STEP 01.감정평가
의뢰·접수

의뢰서 및 구비서류 제출 후 접수, 물건에 따라 용역계약서 작성

STEP 02.대상확정 및
처리계획 수립

구비서류 등을 확인하고 공부를 통해 물리적 조건, 권리상태, 위치, 면적, 공법상 제한 등을 조사

STEP 03.현장조사

대상물건이 있는 곳에서 현황을 직접 확인하는 절차 물적사항, 권리관계, 이용사항에 대한 조사

STEP 04.수집자료 분석

수집자료 분석, 자료의 전산조회, 내부자료 비교

STEP 05.평가모델 및
가격의 결정

평가목적에 따라 감정평가 방법 결정. 가격 수준 형성 전반에 미치는 일반적 요인, 지역분석, 개별분석을 통해 평가액 결정

STEP 06.감정평가서
작성

수집, 분석된 자료와 물건별 특성을 고려하여 감정평가보고서 작성

STEP 07.감정평가서
발송

의뢰기관에 감정평가서 송부와 원본 5년 보관